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항공운항과 입시 준비 여기서!

by 효자효자 2021. 2.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승무원이 되기 위해 가장 필요한 자질은 무엇일까요? 항공사 마다 선호하는 인재상이 있으며, 대표하는 얼굴 입니다.

 

이미지가 제일 중요 하다는 건 아실거에요. 외모 뿐만 아니라 자세와 태도,

 

말투에서 신뢰감 있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항공운항과 입시 전문 교육 기관을 알아보게 되고, 선택 하는데 있어 고민 되실거에요.

 

저는 고등학교 2학년이 되어서 승무원 전공을 진학 하기로 결정 했습니다!

 

 

 

처음에 인터넷 검색을 통해 승무원이 주로 한느 업무, 항공사 면접 특징 등 정보를 얻었습니다.

 

막상 시작 하려고 하니 뭐부터 해야 될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상담을 받기로 결정했습니다.

 

강남에 위치한 항공운항과 입시 코리아 승무원학원 입니다.

 

( * 실전 모의 면접 고사가 있는 날이였어요 ) 

 

인하공전은 슬리퍼를 착용하기 때문에, 똑같이 진행 했습니다 : D

 

실제 면접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긴장되고 떨리더라구요 ㅎㅎ 많이 참여할 수록, 답변 스킬은 향상 되는 거 같아요!

 

"평가표"를 통해 본인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거든요~

 

 

 

 

처음에 많이 떨리더라구요. 전체적인 이미지 체크를 해주셨어요~ ㅎㅎ

 

대한항공 유니폼을 입고 " 1분 자기소개 " 를 헀는데 목소리가 작고 표정이 웃지 않는다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 이미지 메이킹 수업" 과 " 보이스 트레이닝 " 위주로 연습할 것을 추천하셨어요!ㅎㅎ

 

정말 꼼꼼하게 상담 해주신 덕분에 열심히 배우고 싶은 의지가 생겼습니다!

 

 

항공운항과 입시 전략 세우기

 


면접의 비중이 높다는 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 본인의 강점은 무엇이고,

 

이 경험을 바탕으로 면접관에게 어떻게 어필할 수 있는지 전문 선생님과 함께 고려해봐야 합니다.

 

- 목표하는 대학 선정

 

- 학교별 면접 특징 및 인재상

 

- 집중적으로 배워야 할 과목

 

개인마다 스펙이 다르고, 살아온 환경이 다른만큼 어떤 부분을 집중적으로 연습해야 하는지 분석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1:1 맞춤 상담이 우선 입니다.

 

 

항공운항과 입시 스펙

 


- 내신 성적 : 4.5등급

 

- 키 : 163cm

 

- 준비 기간 : 8개월

 

사실 처음 시작 했을 때 두려움이 많이 컸어요. 항공과는 경쟁률이 높기로 유명하니깐요.

 

처음 2개월 동안 기본, 심화 과정을 통해 항공운항과 면접에 대한 전체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기본기를 다졌습니다.

 

이후에는 제가 더 배워야 할 부족한 부분 위주로 수강 신청을 했어요.

 

시간이 갈수록 면접관이 선호하는 답변은 무엇인지 정확히 알게 되고, 자신감이 많이 커졌습니다.

 

 

항공운항과 입시 스피치 연습

 


저는 목소리가 작은 편이라, 보이스 훈련을 정말 많이 했어요. 발음, 발성, 호흡을 고려하여 답변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정규 수업 이외에도 예진쌤께서 해주는 스터디를 통해 실전 감각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자기소개서의 경우, 초반에 최대한 정성껏 작성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 다음 단계인 모의 면접을 효율적으로 대비할 수 있어요.

 

 

 

항공운항과 입시 VCR 촬영

 


특히 모의 면접 수업 때는 본인의 표정, 자세 등을 꼼꼼히 체크할 수 있게 " 카메라 촬영"을 했어요.

 

실제 본인의 모습을 수시로 확인 할 수 있어 개선 속도가 빨랐습니다.

 

또한 강사님이 해주시는 피드백을 항상 새겨듣고, 노력하려고 했어요. 

 

추후에 영상을 보게 되면 처음보다 많이 향상된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거에요.

 

꾸준한 연습이 가장 중요 합니다.

 

 

 

자세한 문의와 상담은 저의 멘토 선생님 "예진쌤"에게 신청하면 좋을 거 같아요.

 

꿈은 이루어 집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